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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틴 > 소식 > 커뮤니티 [알림] 2008년 12월호 《문장 웹진》이 발간되었습니다
한차현, 이상섭, 김유진의 독특하고 개성적인 소설들도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2008년 한국문학의 흐름을 살펴보고자 특집으로 기획된 고봉준의 평론 <내일을 위한 세 개의 기억들>과 김미정의 <도래할 혹은 가능한>은 성실하고 균형 잡힌 시선으로 올 한 해 문단의 경향과 쟁점을 짚고 있고, <작가박물지>에서는 평론가 김종훈의 김광규 작품론을 만날 수 있습니다. 소설가 오현종의 피아노에 얽힌 추억도 아기자기합니다. 그에 더해 오랜만에 선보이는 <조경란이만난사람>도 준비되어 있으며, <멀티미디어 낭송시>를 통해 시인 강정의 낭송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항상 봄은 갑자기 찾아오지요. 너무 오래 견뎠다 싶을 때, 문득 나뭇가지가 다시 축축해진 걸 보고 놀라게 됩니다. 그때까지 오래 검고 고요해야겠습니다. 뜨겁고 차가운 수액 같은 말들이 심장에 고이기를 기다려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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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틴 > 감상&비평 잭슨 폴록의 그림으로 만든 퍼즐, <노란 개를 버리러>
(범위가 퍽 넓어서, ‘이상한’ 작가라고 하면 김숨, 주제 사라마구, 마르케스, 보르헤스, 한차현, 김중혁 등등이 포함된다.) 단언컨대, 이 책은 내가 읽은 '이상한' 책들 중에서도 최고층에 있는 책이다. (덧붙이자면, 내 기준에서 이건 굉장히 호감 가득한 표현이다.) 원래부터 김숨 작가님을 좋아하는 편이었기에, 처음 이 책이 출간되자마자 작가님의 이리저리 책에 대한 글들을 찾아봤다. 책 뒤표지부터 시작해서 한결같이 '부조리극'이라는 표현이 나왔다. <고도를 기다리며>(이하 <고도>) 를 언급하는 글도 제법 있었다. <고도를 기다리며>를 정말 재밌게 읽은 사람으로서, 당연히 이 책에 대한 기대감도 점점 높아졌다. 아니나 다를까, 나도 책을 펼쳐 든 지 얼마 지나지 않아 곧바로 <고도>가 떠올랐다. 끊임없이 "우리는 노란 개를 버리러 가야 한다." "우린 노란 개를 버리러 가는 길이다." "우린 그걸 잊으면 안 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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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장소식 > 공지사항 [알림] 2008년 12월호 《문장 웹진》이 발간되었습니다
한차현, 이상섭, 김유진의 독특하고 개성적인 소설들도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2008년 한국문학의 흐름을 살펴보고자 특집으로 기획된 고봉준의 평론 <내일을 위한 세 개의 기억들>과 김미정의 <도래할 혹은 가능한>은 성실하고 균형 잡힌 시선으로 올 한 해 문단의 경향과 쟁점을 짚고 있고, <작가박물지>에서는 평론가 김종훈의 김광규 작품론을 만날 수 있습니다. 소설가 오현종의 피아노에 얽힌 추억도 아기자기합니다. 그에 더해 오랜만에 선보이는 <조경란이만난사람>도 준비되어 있으며, <멀티미디어 낭송시>를 통해 시인 강정의 낭송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항상 봄은 갑자기 찾아오지요. 너무 오래 견뎠다 싶을 때, 문득 나뭇가지가 다시 축축해진 걸 보고 놀라게 됩니다. 그때까지 오래 검고 고요해야겠습니다. 뜨겁고 차가운 수액 같은 말들이 심장에 고이기를 기다려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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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틴 > 글틴소식 > 알립니다. [알림] 2008년 12월호 《문장 웹진》이 발간되었습니다
한차현, 이상섭, 김유진의 독특하고 개성적인 소설들도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2008년 한국문학의 흐름을 살펴보고자 특집으로 기획된 고봉준의 평론 <내일을 위한 세 개의 기억들>과 김미정의 <도래할 혹은 가능한>은 성실하고 균형 잡힌 시선으로 올 한 해 문단의 경향과 쟁점을 짚고 있고, <작가박물지>에서는 평론가 김종훈의 김광규 작품론을 만날 수 있습니다. 소설가 오현종의 피아노에 얽힌 추억도 아기자기합니다. 그에 더해 오랜만에 선보이는 <조경란이만난사람>도 준비되어 있으며, <멀티미디어 낭송시>를 통해 시인 강정의 낭송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항상 봄은 갑자기 찾아오지요. 너무 오래 견뎠다 싶을 때, 문득 나뭇가지가 다시 축축해진 걸 보고 놀라게 됩니다. 그때까지 오래 검고 고요해야겠습니다. 뜨겁고 차가운 수액 같은 말들이 심장에 고이기를 기다려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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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장소식 > 공지사항 [알림] 2008년 12월호 《문장 웹진》이 발간되었습니다
한차현, 이상섭, 김유진의 독특하고 개성적인 소설들도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2008년 한국문학의 흐름을 살펴보고자 특집으로 기획된 고봉준의 평론 <내일을 위한 세 개의 기억들>과 김미정의 <도래할 혹은 가능한>은 성실하고 균형 잡힌 시선으로 올 한 해 문단의 경향과 쟁점을 짚고 있고, <작가박물지>에서는 평론가 김종훈의 김광규 작품론을 만날 수 있습니다. 소설가 오현종의 피아노에 얽힌 추억도 아기자기합니다. 그에 더해 오랜만에 선보이는 <조경란이만난사람>도 준비되어 있으며, <멀티미디어 낭송시>를 통해 시인 강정의 낭송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항상 봄은 갑자기 찾아오지요. 너무 오래 견뎠다 싶을 때, 문득 나뭇가지가 다시 축축해진 걸 보고 놀라게 됩니다. 그때까지 오래 검고 고요해야겠습니다. 뜨겁고 차가운 수액 같은 말들이 심장에 고이기를 기다려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