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문장(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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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문장 > 문학집배원 > 문장배달 이재룡, 「소설, 때때로 맑음」
라고 묻곤 한다. ” - 헤르만 헤세「독서의 기술」중에서 - 이재룡, 「소설, 때때로 맑음」 “여자에게 버림받는 남자는 경찰에 쫓기는 도망자처럼 유년의 장소로 은신한다.” 서른 살의 남자가 도망치듯 찾아간 곳은 부모의 집이다. 짐도 없이 빈손으로 고개를 숙인 채 초인종을 누른 아들을 본 어머니는 대번에 알아차린다. “너 우울증에 걸렸구나.” 화자는 자신의 처지를 이렇게 고백한다. “서른 살에 부모 집으로 되돌아온 것은 사회적 성공의 수학적 대척점에 위치한다.” 부모의 집에 그대로 보존된 유년기의 방, 유년기의 침대에서 뜬눈으로 밤을 새운 서른 살의 작가 모습이 그의 첫 소설 『백치의 반전 Inversion de l'idiotie』에 그려졌다면 그로부터 10년이 지난 마흔 살의 모습은 『누가 다비드 포앙키노스를 기억하는가? Qui se souvient de David Foenkinos?』에서 찾을 수 있다. “나는 방금 마흔 고개를 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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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문장 > 문장의소리 > 방송듣기 제207회 박형서 소설가
- ‘프랑스’편 세 번째 시간 (불문학자 이재룡 교수)◆ 로고송 ◆ 클로징 : 프로이트의 ‘꿈의 해석’ 중에서음악 4. Ana Carolina & Seu Jorge - E Isso 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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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문장 > 문장의소리 > 방송듣기 제206회 위선환 시인
- ‘프랑스’편 두 번째 시간 (불문학자 이재룡 교수)◆ 청취자 사연 : 정직한 절망 ◆ 클로징 : 후지와라 신야의 여행기 ‘티베트 방랑’ 중에서음악 4. Chris Duarte Group - Shilo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