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한민국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문장의소리, 9월의 초대작가입니다.

  • 작성일 2011-08-09
  • 조회수 456



 
<독자가 묻는다>!!!  8월 마지막주와 9월 셋째주까지의 출연작가입니다.  
질문을 보내주세요!! 
 
      아래 초대 예정 작가들에게 질문을 올려주세요 ^_^ 
............................................................................................................................ 

 
2011년 8월 29일 
『철수 사용 설명서』 전석순 소설가

1983년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나 명지대학교 문예창작과를 졸업했다.
 
2008년 《강원일보》 신춘문예에 단편 「회전의자」가 당선되어 등단했다. 2011년 장편소설 『철수 사용 설명서』로 <오늘의 작가상>을 받았다

 
 
 
 
 
 
 
2011년 9월 05일
 『명왕성이 되다』 이재훈 시인

 
1972년 강원 영월에서 태어났다.
 
1998년 《현대시》로 등단했다.
시집 『내 최초의 말이 사는 부족에 관한 보고서』,『명왕성 되다』가 있다.
 
  
 
 
 
 
 
 
 
2011년 9월 12일
 『브라보 게이 라이프』 정욜 작가

게이, 전 도넛 회사 직원, 인권 활동가, 1978년생. HIV 감염인인 애인 석주, 강아지 담비와 함께 서울 성산동의 작은 월세방에 산다. 우여곡절 끝에 자신의 성 정체성을 알게 되었고, 군 복무 시절 성 정체성이 드러나 정신병원에 반강제적으로 수용됐다. 소수자와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동성애자인권연대 창립 초기부터 지금까지 10년째 인권 활동을 하고 있다. 청소년 성소수자와 HIV/AIDS 감염인 인권 문제에 특히 관심이 많다. 현재 ‘인권재단 사람’에서 인권센터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 먹고 살기 위해 빵 만드는 일을 배웠으나 제빵사가 되진 못했다. 대신 유명 도넛 회사에서 6년 동안 사무직으로 일했다. 최근엔 게이의 삶을 다룬 다큐멘터리 <종로의 기적>에 출연했다. 그 탓에 예전 회사 동료까지 자신의 성 정체성을 알게 되었고, 한동안 문자 폭탄에 시달렸다.
당당하게 커밍아웃했지만, 독실한 기독교 신자인 어머니와 가족들은 아직도 그가 이성애자로 되돌아오기만을 기다리고 있다. 어머니의 손을 잡고 함께 교회에 나가고, 가족들이 자신의 삶을 온전히 이해하는 날이 오기를 바라고 또 바란다. 그래서 오늘도 또 다른 커밍아웃을 준비한다. 지은 책으로 <브라보 게이 라이프>가 있다.
   
 
 
 
2011년 9월 19일
 『백만 년 동안 절대 말 안 해』 허은미&김진화 그림책작가

허은미 (그림책작가)
 
1964년에 태어났으며, 연세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했다. 출판사에서 어린이책을 기획하고 편집하다가 어린이책 기획 모임 ‘보물섬’에서 일하며 좋은 어린이책 기획에 몰두하고 있다.《종알종알 말놀이 그림책》《잠들 때 하나씩 들려 주는 이야기》《아기 곰은 이야기쟁이》《우리 몸의 구멍》《영리한 눈》《살아 있는 뼈》《똥은 참 대단해!》《코끼리가 최고야》《백만 년 동안 절대 말 안 해》같은 책을 만들었다.
 
김진화 (그림책작가)
 
대학에서 회화를 공부하고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려 왔다. 여러 가지 재료로 물건을 만들어서 사진을 찍는 등 다양한 기법으로 재미있는 그림, 뜻을 담은 그림을 만들기 위해 애쓰고 있다. 『친구가 필요해』『어린이 박물관 고구려』『지구를 숨 쉬게 하는 바람』『키워드 한국사 2』『학교 가는 길을 개척할 거야』『기록한다는 것』『백만 년 동안 절대 말 안 해』등 여러 동화책과 역사책에 그림을 그렸다.
 
 
..............................................................................................................................
 
작품 또는 책에 관해서든, 아니면 다른 어떤 질문이든
여러분의 참신하고 재미있는 질문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방송에 채택된 청취자 여러분께는
초대작가가 특별히 추천한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 1500

댓글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