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한민국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남김 없이 뺏긴 나무

  • 작성자 너를 기다리며
  • 작성일 2020-06-20
  • 조회수 414

나무는 원하지 않는다.

주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사람이 가져간 것

열매...

나뭇가지...

나무기둥...

나무는  빼앗긴 것

그 뿐이다.

 

사람들의 죄책감은

아낌 없이 주는 나무가 되고

나무들의 원망은

남김 없이 뺏긴 나무가 된 것

그 뿐이다.

너를 기다리며
너를 기다리며

추천 콘텐츠

고급스러운 언어라곤 없는 시 여러 일을 나열해놓은 시 공감 할 수 없는 시 나의 시는 이렇다.   시를 좋아하던 그녀가 좋아 글을 쓰던 그녀가 좋아 그녀를 따라 해본 엉성한 글 그녀는 비웃었던 엉성한 글   보여주지 못한 엉성한 글을 그녀가 자주 가던 사이트에 찾아와 늦게나마 끄적이는 것 나의 시는 이렇다.   그녀를 떠올리기엔 충분한 시 나를 떠올리기엔 충분한 시 나의 시는 아직도 엉성하다.  

  • 너를 기다리며
  • 2020-06-27
남김 없이 뺏긴 나무(수정)

주고 싶지 않다. 온 세상 하얀 나날도 함께 해준 나뭇가지와 줄기 가녀린 나뭇가지로 거센 바람도 이겨낸 꽃과 열매 난주고 싶지 않다.   여태껏 함께한 것들인데... 이렇게 지켜온 것들인데...   살점을 도려내는 고통과 떨어지는 열매 뼈 마디마디 파고드는 칼날에 잘려 나가는 나뭇가지 난 비명조차 지르지 못한다.

  • 너를 기다리며
  • 2020-06-25
너로 본 세상

산뜻한 바람 타고 꽃향기 향기롭길래 봄인줄 알았는데 너였구나   시원한 파도 타고 모래알 눈부시길래 여름인줄 알았는데 너였구나   높디 높은 하늘 아래 빨강 노랑 어여쁘길래 가을인줄 알았는데 너였구나   차가운 맘 감싸주는 하얀 눈꽃 순수하길래 겨울인줄 알았는데 너였구나   내게 온 모든 것이 너였기에 또 너였기에 이렇게도 아름답구나

  • 너를 기다리며
  • 2020-06-20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1500
  • 권민경

    너를 기다리며님 다시 댓글 답니다. 이 시도 진술 위주의 시군요. 시에서 의견을 말하는 건 좋지만, 그게 시의 전부일 경우 교조적으로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생각을 전환하려고 한 건 좋은데, 그 생각을 뒷받침하는 묘사가 적어 이분법적이고 단조롭게 느껴지는 거예요.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 2020-06-25 14:38:49
    권민경
    0 /1500
    • 너를 기다리며

      피드백 감사합니다. 제가 새로운 시도를 해보고 싶어서 시라는 걸 처음 적어보게 되었는데 역시 많이 부족하네요. 여기 계신 다른 분들보다 많이 부족하지만 노력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0-06-25 15:04:24
      너를 기다리며
      0 /1500
    • 0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