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한민국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열정

  • 작성자 백윤
  • 작성일 2017-06-11
  • 조회수 295

디딘 발에서

뜨거움이 솟고,

 

어른어른 내려앉는

숨 막히는 불빛.

 

그 불길에 가둔 것은

그 불길에 갇힌 것은

과연 언제일까?

 

더위에 눌려

불빛에 지쳐

버거워져버린 그 어느 날에

 

차가운 편안함 속에

나는 몸을 맡겼다.

 

 

 

백윤
백윤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1500
  • 고래바람

    '열정'이 관념적이어서 시가 구체적이면 좋겠어요. 뜨거운 불길에 갇혀 지치고 더위에 눌려 버겨워하는 시적화자가 '차가운 편안함 속에' 몸을 맡긴다니, 무더운 여름에 에어컨을 켜놓고 있는 화자의 모습만 떠오릅니다. 열정을 구체화시킬 수 있는 대상, 이미지 등으로 은유해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김기택 시인의 시 '가뭄'을 추천합니다.

    • 2017-07-03 13:29:44
    고래바람
    0 /1500
    • 0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