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한민국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결과발표] 보름달

  • 작성자 범고래두마리
  • 작성일 2016-12-12
  • 조회수 354

보름달

 

시골에 둥그런 보름달이 떴네

창문을 통해 들어온

보름달이 책을 비추어

창틀에 흘러나오는

찬 새벽 공기와 함께

책을 읽네

범고래두마리
범고래두마리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1500
  • 고래바람

    환영해요. 앞으로 즐거운 활동하시길. 오래전부터 시가 있었어요. 그래서 다양한 방식으로 사람들에게 향유되어 왔죠. '보름달'에서 느끼는 시적화자의 목소리를 직접적으로 드러낸 시랍니다. 물론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지만 매력적인 이야기는 아니랍니다. 책을 읽는 시적화자가 누구인지, 왜 시골인지(도시에서도 보름달이 뜨고 찬 새벽 공기가 있으니까요), 왜 책을 읽는지 궁금한 게 많거든요. '보름달이 책을 비추어/창틀에 흘러나오는/찬 새벽 공기와 함께/책을 읽네'는 정리가 필요해요. 책을 비추는 보름달과 창틀에 흘러나오는 찬 새벽 공기가 한 문장이 되어 '책을 읽네'으로 귀결되고 있어요. 문장을 나누는 것이 효과적이겠죠. '보름달이 책을 비추어' 부분은 낭만적일 수 있지만 상투적이고 진부하다는 것을 고민해보세요.

    • 2016-12-13 17:46:10
    고래바람
    0 /1500
    • 0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