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한민국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인생은 연필이다.

  • 작성자 finaldizr1
  • 작성일 2010-12-16
  • 조회수 351

인생은 연필이다

인생은 연필이다.

남을 위하여 사용되기 때문에

자신의 몸이 사라지기에

자신의 생명도 쓰여 지기에

인생은 연필이다.

남이 필요로 하기에

누군가 당신을 찾기에

인생은 연필이다.

자신을 희생해서

남을 돕기 때문에

인생은 연필이다.

당신에 행동이

남는 것같이

연필도 쓰여 져서

남기 때문에

인생은 연필이다.

부스러기가 남듯이

당신의 과오도

남기 때문에

인생은 연필이다.

잘못 쓰여 진 것을

지우개로 지우고는

다시 시작 할 수 있기에

인생은 연필이다.

자신이 결국 사라지면은

연필깎이에 자신의 몸이

남는 것과 너무나 닮았기에

인생은 연필이다.

다 쓰고 나면

사용했던 것은

다시 쓸 수 없기에

finaldizr1
finaldizr1

추천 콘텐츠

전쟁

전쟁 뒤처지면 당신은 잊혀 질 것입니다. 알아주는 이 없이 사라지겠지요. 주위를 둘러보겠지요. 살려달라고 죽기는 싫다고 누군가 당신을 지휘하고 명령할 것입니다. 당신은 그 명령이 옳은 줄 알고 행동하겠지요. 생존하기 위해서 당신은 적을 죽일 겁니다. 하나. 하나. 그 하나씩이 모여 천,만,십만을 넘어서겠지요. 전쟁 중에 사랑하는 이가 쓰러지는 걸 지켜보겠지요. 하지만 견딥니다. 당신이 생존하기 위해서지요 벗어나고 싶지만 벗어날 수 없음을 당신은 깨닫겠지요. 명령이 내려오면 그 명령을 따르고 임무를 성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당신은 어느덧 덤덤히 적을 죽이게 됬을지도 모르겠네요. 누군가 자살을 하네요. 누군가는 미쳐 버립니다. 당신은 그걸 보고 마음이 단단히 먹겠지요. 그들을 이해하지만 곧 그들을 잊을지도 모르겠네요. 당신은 어느덧 익숙해지는 전쟁을 경험합니다. 자신이 신참이던 시절은 지나고 자신의 후배들을 챙기겠지요. 당신은 수많은 이들 중 살아남고 성공한 이유를 말하겠지요. 저 많은 사람들에게 말입니다. 그 과정에서 고통과 괴로움과 눈물과 어려움과 후회를 말했을지는 아무도 모르겠지요. 당신은 그렇게 영웅이 되어 제대를 하고 환영을 받겠지요. 모든 이들의 시선. 사람들은 그렇게 한명만의 이야기를 듣겠지요. 저 전쟁터에서 사라지고 죽고 실종된 많은 이들은 저 사람들 속에서 영원히 영원히 사라지겠지요. 당신도 그들처럼 되기 싫다며 살아남으려 하겠지요. 모든 이들이 영원한 굴레에 갇혀서. 오늘도 누군가 저 전쟁터에서 눈물을 흘리겠지요.

  • finaldizr1
  • 2010-12-16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1500
  • 익명

    그런 연필의 모습을 사실적인 장면으로 그려보세요, 인생처럼.

    • 2010-12-24 16:41:18
    익명
    0 /1500
    • 0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