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한민국 태극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공식 누리집 확인방법

마침표

  • 작성자 그냥
  • 작성일 2024-06-27
  • 조회수 49

깊은 밤, 잠자리에 몸을 뉘이면

네가 떠나버린  자리에는

  마음만 남아있구나.


마침표 없는 문장처럼

의문들이 떠돌아다니고

감정들이 홀로 방황하는 


 없이는 끝나지 않는  


작고 까맣기만  너,

네가 만들어낸 공백이

이리도 넓구나

그냥

추천 콘텐츠

그래도 내일은 내일의 태양이 뜬다.

그래도 내일의 태양은 뜬다그래도 아침은 온다맞이할 준비가 되었나, 아니면 붙잡고 싶은가그래도 내일의 태양은그리고 모레의 태양도오늘처럼, 그리고 어제처럼꿋꿋이, 우리에게 흐름을 선사해 준다가끔은 나도 모르는 새 져버리고 뜨는 네가 밉지만네가 없다면,내가 멈춰있지 않다는걸어떻게 느끼고 살아갈까시시각각 다른 풍경을 선사하는 너로부터오늘도 난 지나감을 배운다.

  • 그냥
  • 2023-11-28
여름의 온도

초여름,훌쩍 다가온 여름이 무섭게 느껴진다너무 빨라서였을까그래서 겁이 났을까뜨겁게 타오를 수 있을지 의구심이 든다언제나 나를 위한 뜨거움이었던 여름이이제는 그 뜨거움이 나를 삼켜버릴까 봐 겁이 난다그 뜨거움이 나의 것이 아닐 것만 같아조금 서럽다.한여름,그 뜨거움이 나를 위한 뜨거움이었을까아니면, 나를 삼키려 했을까어느새 그 뜨거움은 끝자락을 향해간다.뜨거움이 무서워서였을까언제나 나를 위한 뜨거움이던 여름이조금은 선선했던 것 같기도 하다.뜨겁게 타오르지 못해 조금은 애가 타지만나를 삼키려던 뜨거움으로부터 나를 보호하기 위함이었을지도늦여름,참으로 이상한 여름이다. 모지리도 긴 여름이다.모순되게도,이해할 수 없는 이 여름이나를 다시 여름을 사랑하게 했다.아직 이 사랑을 무어라 정의할 수 없을지 몰라도이 여름이 내 겨울로부터의 도피일지라도모지리도 길고이상하게 쌀쌀한의문투성이의 여름을,미처 마침표를 찍어내지 못한 여름을,어쩌면 마침표를 찍어낼 때쯤미워할지도 모르는 이 여름을사랑하고 싶다.

  • 그냥
  • 2023-09-12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