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한민국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달에 사는 토끼*

  • 작성자 눈금실린더
  • 작성일 2023-10-29
  • 조회수 399

살고 있어요푸른 곳.

 

가장 밝게 빛난다내 눈앞에서.

누구에게나 그런가요내가 딛고 있는 차가운 땅이 잘 보여요움푹 파인아니매끄러운 땅이요.

 

이곳은 둥글어요꺼지지 않는다그런 게 무서워요그래서 시선을 피하지 않고 있는 건데.

달은 늘 모양을 바꿔야 해요.

바꿔요.

 

우리가 보는 것은 영원히 달의 앞면뿐이라는 것을 알고 있나요?

 

우리는 일부만 보고 영원을 노래한 거예요.

소원을 빌었어요영영 이곳에서 뛰어다닐 수 있게

해주세요당신을 보면서.

 

살 수 있게 해주세요.

 

*

 

콘센트는 뽑지 마세요.

 

눈으로만 봐 주세요달에 살고 싶은 나를

응원해줘요.

 

( * 백남준달에 사는 토끼 )

눈금실린더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1500
  • 눈금실린더

    글을 많이 남기네요! 오늘 올리는 글은 이 글이 마지막일 것 같아요. 백남준 아트센터에 들렀다가 제목과 동일한 이름의 작품을 보고 적었던 시입니다. 브라운관 티비에 상영되는 달 영상을 나무로 조각된 토끼가 바라보고 있는 작품인데요, 정말 귀여우니까 궁금하시다면 한 번씩... 찾아봐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ᐢ. ̫ .ᐢ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23-10-29 20:34:28
    눈금실린더
    0 /1500
    • 0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