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한민국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눈이 내리지 않게 해주세요

  • 작성자 가엘
  • 작성일 2023-12-16
  • 조회수 418

토요일 8.

무거운 몸에 쉬이 일어나지 못하던 나를 깨운 건 다름 아닌 눈이었다.

조금만 더 잘 거야 칭얼거리는 내게 누군가 눈이 온다고 말했다.

따뜻해진 날씨가 연달아서 첫눈 이후로 내리지 못한 눈.

그것이 지금 내린다는 소식은 내 눈을 번쩍 뜨게 했다.

눈을 보려고 창문 가까이 다가가니 먼저 눈이 소복이 쌓여 있는 것이 보였다.

 

우와환호성이 절로 나오는 풍경은 나를 홀려버렸다나는 그것에서 도무지 눈을 뗄 수가 없었다.

눈이 쌓이면 동생과 눈사람 만들어야지눈 내릴 때 투명우산 쓰고 앉아서 하늘 보고 싶다.

기대하고 기다리던 내 모든 바람들이 내게 찾아온 순간이었다.

 

잠시그러나 깊게 행복한 기분을 만끽한 뒤 눈을 들었다.

작고 하얀 눈들이 소곤소곤 이야기 나누며 하늘에서 내리고 있었다.

그것조차 너무나 사랑스럽고 아름다운 모습이었다.

 

하지만 나는 보고야 말았다창문 근처의 눈들은 창문에 가까이 붙어서 다시 하늘로 올라가려 하는 것을.

무언가를 필사적으로 붙들며 낑낑대며 올라가는 것이 안타까웠다.

다시 떨어지고 말 텐데나는 그들을 예의주시했다.

결국, 그들은 내 생각대로 땅에 떨어져 버렸다.

 

그 모습을 보고 나니 이제 더는 눈 오는 풍경이 아름답지 않았다.

눈이 웃으며 이야기하는 모습은 하늘을 보며 몸부림치는 모습으로 보이고 

눈이 예쁘게 흩날리는 모습은 하늘로 손을 뻗어 눈물 흘리는 모습으로 보이게 되었다.

그래서 나는 눈을 질끈 감을 수밖에 없었다.

 

그냥 눈이 내리지 않았으면 좋겠어너무 슬프잖아나는 중얼거렸다.

이제야 나는 눈의 마음을 깨달았다바보같이.

이제껏 모르고 즐기기만 했던 시간들그 시간 속에서 눈은 얼마나 힘들었을까.

 

나는 눈을 위해 기도했다.

하나님눈이 땅에 닿을 때 아프지 않게 해 주세요.

눈이 녹아 수증기가 되어 다시 하늘로 올라간다면그때는 땅으로 보내지 말아 주세요.

하나님 곁에서 웃으며 천사처럼 자유롭게 나는하늘에서 반짝이는 눈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추천 콘텐츠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1500
  • 가엘

    수필보다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은 이야기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23-12-19 18:35:29
    가엘
    0 /1500
    • 0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