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한민국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계단

  • 작성자
  • 작성일 2022-05-18
  • 조회수 327

눈앞에 계단이 놓였다. 올라가라는 듯 계단의 제일 밑 칸이 빛으로 비춰졌다.  많은 계단이 앞에 놓여있었고, 그 위는 하얗고 빛나고 있었다.

하얗고 빛났기에 분명 쉬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했다.

 

한 칸, 한 칸 올라 반쯤 올라왔을 때쯤 계단은 점점 높아졌고, 올라가기 힘들었다.

높은 계단을 올라가자 그 순간..

 

내 몸의 3배나 되는 계단이 앞에 있었다. 그래도 쉬기 위해 계단을 올랐다.

 

쿠웅-!

 

아프다. 이 계단을 하나 올라가려 부딪치고, 다치고, 상처가 나 피가 났다.

하지만 나는 올라가서 쉬기 위해 피가 난 곳을 다시 돌계단에 부딪치며 올라갔다.

 

“으으ㅡ윽.....”

 

계단 오르기가 이렇게 힘든거였나..

 

풀썩-

 

내가 계단에 눕고나서 얼마지나지 않자 계단이 뜨거워지기 시작했다.

 

“아뜨!”

 

으윽..뭐야... 뜨거워...빨리 올라가야지... 생각해보니 불이 점점 어두워지는 데...?

진짜로 빨리 올라가야겠네...

 

싫었다.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는 어두운 곳을 난 엄청나게 싫어했다.

..어두운 공간은 전에 너무 힘들 때 혼자 몸을 웅크리고 앉아 울 때 있던 곳이고,

아무것도 보이지 않아 안정되었던 마음이 이젠 아무것도 보이지 않아 무서워졌기에

어두운 곳이 싫다.

 

“끄으윽...으으ㅡ응그...으으으응..차..”

 

쿠우웅-

 

이제 내 몸에 4배일려나... 올라갈 계단이 아직도 많이 남아있는데...

 

그때

 

스으윽- 스윽-슥슥-슥-슥슥-슥슥슥-!!

손목에 상처가 생기기 시작했다.

 

“으읏..! 뭐야...”

 

피..! 근데 약간 내가 예전에 낸 상처랑 비슷한ㄷ...

 

“크으으ㅡㄱ윽....!!”

 

어어억..!흐억..!커컼컼..! 커엌!

 

계단 위로 올라가는게 이리도 힘든거였나. 그냥 넘어다니던 그 계단이 맞는가.

괴로워..! 힘들어..! 왜 목이 졸리는 건데..!

 

털썩-!

 

“커엌..!!! 커억! 콜록!콜록콜록..!!! 콜록!! 으으으...”

 

“어억..! 으억..!”

 

으아악ㅇ르아가!! 배아파 죽을 것 같아..! 머리가 울려 살려줘..!

 

어어어엌엌..!!

 

 

쿵-!!

 

아- 편하다- 아무도 날 괴롭히지 않아... 힘들게 만들지도 않아..!

계단의 맨 위로 올라온 건가? 많이 힘들었던 보람이있구나..!

 

번뜩!

 

“으을으그읅....”

 

아오 머리야....으으윽..! 배가..! 우웁..! 으윽....하아...

 

“뭐지...? 계단이 약간 낮아진 것 같은데...?”

 

너무 힘들어서 낮아졌나?

 

다시 올라가기 시작했다.

그 계단의 끝으로

...뭐야 계단 여긴 엄청 낮다... 느윽.. 뭐야 왜 이렇게 밝아!

어..? 밝다고? 끝에 온건가? 다 온건가? 천국인가?

 

“으아악 살려줘! 싫어! 아파!!!”

 

“다음 생엔 절대로 자살 안할게요!! 살려주세요...!”

 

아. 천국이 아니다. 지옥이다.

 

난 자살했고, 한 이윤 너무 힘들었기 때문이다.

심한 우울증을 가지고 있고, 왕따, 공부 주 원인이다.

..자살해서 여기에 온걸까, 편하게 쉬고싶은데. 이제야 좀 살것같다고 생각했는데

아니구나. 맞았네 자살하면 지옥온다는 이야기가.

 

나는 자살해서 지옥에 왔다. 다음생이 있다면 자살하지 않을것이고, 이따위로 살지도 않을 것이다.

 

난 지옥에 왔다.

 

 

 

 

 

 

 

 

 

 

 

처음 써봤습니다.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1500
  • 송지현

    넝님 안녕하세요. 화자가 지옥의 계단을 오르고 있는 중이군요. 화자의 고통이 전해지는 방식이 의성어 의태어로만 활용되고 있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또 다 읽고나니 자살을 하게 된 자세한 연유와 자살을 하며 화자가 느꼈던 감정도 궁금해졌습니다. 처음 써보셨다고 하셨으니만큼 다음 글이 더 기대가 됩니다. 독자가 화자의 마음과 함께 움직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충분히 고민해보시고 다음 글을 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 2022-06-20 08:31:01
    송지현
    0 /1500
    • 0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