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한민국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시장과 전장`을 읽고 난 후........

  • 작성자 일회용아이디
  • 작성일 2009-08-22
  • 조회수 816

`시장과 전장`....... `토지`로 유명하신 박경리 소설가 님의 작품이죠.......

안타깝게도 작년 5월 5일날 세상을 떠나셨습니다........

`시장과 전장`은 6.25 전쟁이라는 큰 역사 속에서 두 명의 다른 주인공이 서로의 삶을 살아가는 이야기입니다.

한 명의 주인공 `기훈`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전쟁에 참여하고 생명을 해치는 반면, 또 다른 주인공 `지영`은 갑자기 벌어진 전쟁으로 인해 피해를 받는 사람들 중 한 명이죠.

제목에도 나와 있듯이 `시장과 전장`이라는 제목속에 두 주인공의 성격이 나와있죠.

`시장`은 지영과 같은 일반인들의 공간이죠. 하지만`전장`이라는 곳은 기훈처럼 전쟁을 일으키는 정치가들의 공간입니다.

이처럼 강한자와 약한자의 이야기를 서로 번갈아 가며 소설은 그렇게 이어집니다.

하지만 결국, 전쟁이라는 슬픈 역사 속에서 두 사람 모두 불행을 겪게 됩니다..

이,`시장과 전장`이라는 작품은 전쟁의 비극적인 삶을 그대로 나타낸 최고의 걸작 중 하나입니다. 전쟁은 이긴 쪽도, 진 쪽도 모두 피해가 크기 때문에 전쟁은 없어져야 한다는 글쓴이의 주장이 어렴풋이 나타내져 있습니다. 이 소설,`시장과 전장`을 읽어 보지 못한분이 계시다면 지금이라도 읽어보십시오..

6.25전쟁이라는 슬픈 역사가 가슴속 깊은곳에 새겨질 것입니다....

 

 

 

 

 

 

 

 

 

(리플좀 달아주시기 바랍니다ㅠㅠ 방학숙제라서ㅠㅠㅠ)

일회용아이디
일회용아이디

추천 콘텐츠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1500
  • 익명

    ㅋㅋ좋네요

    • 2009-08-23 02:26:16
    익명
    0 /1500
    • 0 /1500
  • 익명

    ★ 마침표를 남용하는 것은 좋지 않은 습관입니다. 또 엔테키는 문단의 마지막만 쓰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나 느낌은 없다시피하고 줄거리가 대부분을 차지해, 독후감보다는 요약문 형식입니다.

    • 2009-08-22 17:03:20
    익명
    0 /1500
    • 0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