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한민국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바다과 태양 그리고 자연.

  • 작성자 잎새달
  • 작성일 2008-02-22
  • 조회수 49

오륙도의 경치는 절경이었다.

 

오랜만에 섬에 오니 사바이 탁 뜨인 것 처럼 나도 자유로운 기분이었다.

 

그 때 햇빛은 이제 제 빛을 거두어드리려 하였고 마지막으로 짙게 바다에 그 빛을 남기고 가는 중이다.

 

마지막 그 빛은 육지를 떠나 낡은 판자집은 이미 어둠에 잠겼고 작은 고기잡이 배만 겨울 바다 고요한 사이를 천천히 천천히 지나가고 있었다.

 

그렇게 잠시 머릿 속을 비우고 오륙도의 절경에 흠뻑 젖어들었고, 나는 카메라와 현실을 추억으로 남기고 있었다.

 

태종대에 올랐다. 오륙도에서는 이미 햇빛을 거두었으나 이 곳은 이제 막 해가 들어가려는 중이다.

 

바다 한가운데 배앞으로 저물어가는 해의 빛이 쏟아진다.

 

그 빛은 너무나 반짝인다.

 

언듯 보면 배가 빛추는 빛 같으나 저 빛은 인간의 손으로 감히 만들어 낼 수 있는 빛이 아니다. 자연의 고귀한 빛이요, 자연 그 자체다.

 

인간의 전유물인 등대나 인간의 위대한 발명품인 전구도 저 빛을 발산 할 순 없다.

 

그렇게 우리의 자연은 삶. 그 자체에 동화되어가는 중이다.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 1500

댓글2건

  • 익명

    • 2008-03-07 18:22:25
    익명
    0 / 1500
    • 0 / 1500
  • 익명

    • 2008-03-01 18:51:12
    익명
    0 / 1500
    • 0 / 1500